반응형

이재명 조폭 연관설?

2018년 7월 21일 밤 11시 5분에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조폭과 권력 편이 방송되었다. 시청률은 7.4%를 기록했다.


방송에서는 유력 정치인을 비롯해 경기도지사 이재명 조폭 연관설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예고편이 나간 가운데 이재명 경기도지사 역시 페이스북에 장문에 글을 게시하며, 제대로 된 내용이 방영되는 지 지켜보겠다고 밝혔다.


SBS<그것이알고싶다> 조폭과 권력 편


SBS<그것이 알고싶다> 1130회에서는 <파타야 살인 사건>의 유력 용의자 김형진이 베트남에서 검거된 후, 그가 성남의 조직폭력배 '국제마피아'파의 조직원임이 드러나는 것으로 줄거리를 연다.


이재명 조폭 연루설의 요지는 이렇다. '국제마피아'파의 수뇌부가 성남에서 사업을 했다. 그들은 당시 성남시장이었던 이재명 관계된 행사에 대해서 참여와 후원을 했고, 그들이 운영하는 코마트레이드라는 회사는 논란 속에 성남시 선정 유망기업에 뽑힌다.


SBS<그것이알고싶다>는 여기에 대한 논란을 제기하는 것, 2000년대 초반에 국제마피아파가 성남에서 범죄와 연루되어 조직원들이 구속되었을 때, 당시 코마트레이드 사장은 집행유예로 풀려나왔고, 이를 변호한 변호사가 다름아닌 이재명이라는 것이다.


이재명은 자신이 변호한 사람이 문제의 그 사람인 줄은 몰랐다며 해명했고, 아울러 이재명 캠프 대변인도 그 회사가 조폭 연루 회사인 줄 몰랐다고 밝혔다.


이재명 지사는 성남시 인구가 100만명이지만 좁은 곳이다, 라는 말로 그들이 누군지 일일히 알고서 일부러 얽힌 건 아니라고 이재명 조폭 연루설을 해명한 상태.


한편 SBS<그것이알고싶다> 조폭과 권력편은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함께 현재 시정을 맡고 있는 은수미 성남 시장에 대해서도 조폭 출신 기업가 연루설을 말하며, 조폭과 정치인 유착 관계 의혹을 제기한 상태


이에 대해서 국제마피아 두목은 "피해보는건 우리다 이재명이 잡혀가겠냐 은수미가 잡혀가겠냐"라며, <그것이알고싶다>PD에 열변을 토하는 장면이 나갔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페이스북 반박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SBS<그것이알고싶다> 1130회가 시작되기 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끝없는 이재명죽이기, SBS그알의 결론? 이라는 장문의 페이스북 글을 올렸다.


이 글에서 그는 거대기득권 '그들'의 이재명 죽이기가 종북, 패륜을 넘어 조폭몰이로 치닫고 있다면서, '그들'을 옹위하던 가짜보수가 괴멸하자 직접 나선 모양새인데 더 잔인하고 더 집요하고, 더 극렬합니다, 라고 말했다.


그는 이러한 이재명 조폭 연관설에 대해 범죄집단이 모습을 숨긴 채 정치권에 접근하고, 지지자나 봉사단체, 사회공헌기업으로 포장하면 정치인은 이를 막는 것은 고사하고 구별조차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이런 점을 악용해서 몇 가지를 짜집기해 자신을 조폭정치인으로 만들고 있다며, SBS<그것이알고싶다>취재에 대해 모욕적이고 정치적 의도가 다분한 취재였지만 성실히 소명했다고 밝혔다.


이재명 지사는 끝으로, SBS 그알이 진실을 보여줄지, 왜곡 짜집기로 이재명 조폭몰이에 동참하는지 방송을 지켜보겠다고 밝한 바 있다.


진실


이 그림은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경기지사 후보 토론회에서 내민 그림이다.


당시 바른미래당 김영환 후보가 김부선과의 스캔들을 집요하게 발언하자 대답 대신 내민 그림. 그림 속에서 도망가고 있는 사람의 발이 카메라에 비치자 칼로 왜곡된다.


진실과 거짓이 마음만 먹으면 뒤집혀 보일 수도 있게 만들 수 있는 세상, 무섭다. 사람 사는 세상이 사람 사는 세상 아닌 것 같다.

반응형

WRITTEN BY
Dondekman
영감을 주는 뉴스

,